I'm yours




74년부터 79년까지 총 5장의 박인희 고운노래 모음 앨범이 나왔습니다.


이 중에서 대표적인 노래 8곡을 들어보는 시간으 준비했습니다.


제가 만든 모음은 아닌데요, 이렇게 8곡을 따로 모아 놓은게 있더라구요.


듣고서는 좋아서 꼭 소개해 드리고 싶었습니다.


박인희는 1세대 포크송 가수이며 70년대 남성분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가수죠.


시적인 가사와, 아름다운 목소리 지금 들어봐도 목소리가 너무 좋습니다.


이런 목소리는 정말 들어도 들어도 질리지 않는 목소리에요.





이 앨범이 박인희 고운노래 모음 첫번째 입니다.


1974년 지구레코드에서 발매한 앨범 이에요. 이 앨범에서는


하얀 조가비, 재회 이렇게 두곡이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노래를 들어보니 가사가 정말 좋더라구요, 가사를 꼭 생각하면서 감상하세요.


두곡 모두 박인희 작사, 작곡 입니다. 노래도 노래지만 작사, 자곡 능력까지 갖춘 가수였네요.





박인희 노래를 들으면서 추억을 떠올리시는 분들 정말 많을 것 같습니다.


70년대 지금처럼 잘 사는 나라는 아니었지만 그리운 시절이죠.


나의젊은시절 만으로도 충분히 돌아가고 싶고 그리운 시절일 것 같네요.


이런거 보면 정말 인생에 돈이 전부는 아닌가 봅니다.


돈이 중요하긴 하지만 꿈이 있는 청춘 보다 중요하지는 않은것 같거든요.


그시절 우리의 젊은시절과 함께했던 포크송가수 박인희 고운내로 모음 감상해 보세요.




<출처 유튜브>





8곡은 재생목록에서 선택해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하얀 조가비, 재회, 방랑자, 장미꽃 필때면, 내가 부를 이름은,


우리 두사람, 어느 여름날, 아름다운시절


순서대로 이렇게 올라가 있어요. 듣고싶은 곡이 있다면 반복해서 감상할 수도 있어요.


계절과도 잘 어울리고 오늘 소개해 드리기를 정말 잘했네요.


듣고 그냥 지나칠수가 없더라구요, 좋은건 나눠야 더 좋은거 아니겠어요?


많은 분들이 이 글을 보고 이 노래를 듣고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여기서 인사드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