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 yours




오늘 준비한 노래모음은


추억의 댄스그룹


소방차 노래모음 입니다.\


1987년 1집 어젯밤 이야기로 가요계에


해성처럼 나타나 큰 사랑을 받은 그룹입니다.


멤버는 김태형, 이상원, 정원관 3명인거 다들 아시죠?


80년대 후반, 90년대 초반 인기가 대단했습니다.


2집에는 이상원 탈퇴, 도건우를 영입해서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원조는 세분이지만 저는 도건우가 가장 좋았어요^^


멋있었음 ㅋㅋ


도건우 팬들도 많을꺼 같아요~


지금이야 나이 먹은 아재들이지만 그때는 젊은오빠!


우리나라 댄스그룹 1호라는 타이틀은


지금까지도 소방차라는 그룹을 이야기할때 빠지지 않습니다.


댄스가수는 있었지만, 그룹으로 결성해서 활동한 경우는 없었을꺼에요.





노래도 노래지만


소방차의 인기비결은 역시 안무 입니다.


당시 가요계에 이런 그룹이 전무했기 때문에 큰 사랑을


받게된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소방차 노래모음 바로 감상해 볼께요~♬




<맨즈라이프 TV>





소방차 히트곡 8곡을 메들리로 모아놓은 모음입니다.


안무를 못봐서 살짝 아쉽네요.


소방차는 노래보다 안무가 최고인데^^


아쉬운 마음에 한곡만 무대영상으로 준비해 봤습니다.


데뷔곡이자 소방차 최고의 히트곡인 "어젯밤 이야기" 무대영상 보세요.




<대중가요 1988>





ㅋㅋㅋㅋ 무대 참 신선하네요.


처음 보고 빵 터졌습니다~^^


무대 스케일 장난 아니네요, 대박입니다.


이 무대 하나만으로 당시 소방차의 인기가 짐작가시나요?


뭐하나 싶었는데 카트를 타고 나올줄이야 최고네요.





지금까지 소방차 노래모음 이었습니다.


너무 재밌는 시간이었네요.


역시 댄스그룹 소개할때가 신나고 흥이 나네요.


도건우까지 뭉쳐서 네분이서 앨범하나 짠~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