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 yours




오늘은 가수 최진희 노래모음 감상하는 시간을 준비했습니다.


노래모음 듣기에 앞서서 그녀는 누구인가? 부터 알아볼께요~


최진희라는 가수를 잘 알고있는 분들도 있겠지만


요즘 젊은사람들은 누군지 잘 모르겠는 사람들도 많을꺼에요.


1983년 한울타리 밴드의 보컬로 데뷔를 하셨고, 1984년 솔로로 전향을 했습니다.


솔로 시작부터 큰 사랑을 받았네요.


사랑의 미로 명곡이죠. 이곡이 솔로 데뷔곡 입니다.


지금도 사랑받고 있는 명곡이에요, 저도 이노래 참 좋아해요.


북한 김정일이 최진희 팬이라는건 아마도 다들 알고있으실거에요.


저번 평양공연에도 최진희가 가서 노래를 부르고 김정은과 악수도 하고 그랬었죠.





최진희에 대한 인물 소개는 이정도로 간단하게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너무 유명한 가수이기 때문에 사실 소개를 하는게 의미가 있나 싶었어요~


그래서 짧게 준비해서 올려드리는 겁니다.


아주 안하기는 또 모르는 사람도 있을 수 있으니


최진희가 이런 가수도 이정도만 알 수 있게 정리했어요.


오늘 주제는 최진희 인물탐구가 아니고 최진히 노래모음 감상이죠?^^


주절주절 떠들다 보면 오늘 내가 이 포스팅을 왜 준비했는지 잊어버릴때가 있습니다.





오늘은 멀리가지 않고 제자리로 될아왔네요.


최진희 히트곡으로는 많은 곡들이 있지만 저는 그 중에서


단연 "천상재회"가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최진희의 매력을 100% 느낄 수 있는 명곡이에요.


이 노래를 지금까지 몇번이나 들었는지 몰라요, 들을때 마다 감동합니다.


천상재회를 다른 사람이 부른다는건 상상도 안갑니다. 그만큼 최진희와 찰떡인 노래에요~


솔로 데뷔곡인 사랑의미로 이 노래도 너무 좋고,


평양공연에서 김정은의 신청곡으로 불렀던 뒤늦은 후회 이 노래도 좋고,


좋은 노래가 한두곡이 아닙니다. 히트곡 모음에는 총 20곡의 노래가 들어있어요.





전곡 가사까지 첨부된 모음이니 노래를 듣다가 좋아하는 노래가 나오면


따라서 부르셔도 될 것 같습니다.


너무 심취해서 따라 부르면 윗집, 옆집, 아랫집에서 쫒아올 수 있습니다.


늦은시간 고성방가는 자제하세요.


20곡 노래제목도 모두 나와있구요, 재생하면


첫곡인 뒤늦은 후회부터 재생되고 가사도 함께 나옵니다.




최진희 노래모음(전곡가사첨부)





여윽시 목소리가 참 좋으시네요. 중정적인 목소리라 그런지 더 애절하게 들리네요.


노래모음에 들어있는 곡 리스트를 보면 큰 사랑을 받아던 명곡들이 많습니다.


20곡 들어보면 대부분 아는 노래일꺼에요. 저의 원픽 천상재회는 4번째 곡으로 소개해 되네요.


목소리 관리를 잘 하셔서 그런건지 예전처럼 지금도 노래를 너무 잘 하시더라구요.


목 혹사시켜서 목소리 달라진 가수들도 많은데 멋지십니다.





어머니 애창곡인 꼬마인형도 있네요.


이 노래는 정말 너무 많이 들어서 (어머니 목소리로) 친숙한 노래네요.


원곡자인 가수의 노래를 들어본건 몇번 안되는데 처음 들었을때 정말 놀랐습니다.


이런 노래였구나 많이 다르구나 웃슬픈 일이 있었습니다.


어머니가 부르셨을때는 이렇게 좋은 노래인지 몰랐었거든요. 어머니 죄송합니다~





20곡 시간 금방가시죠? 재생시간 확인해 보니 1시간 조금 넘는 시간이네요.


아쉬운 마음이 크지만 이제 뭐 노래도 다 들었고 더 할 말도 없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또 좋은 모음 올려드리도록 할께요.


언제 또 올려드리게 될지는 모르겠네요.


최진희 노래모음 중에서 가사도 나오고 선곡도 좋은 것으로 고른거에요.


들어오신 분들이 모두 만족하면서 들으셨으면 좋겠네요. 저는 여기서 인사드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