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 yours




와,,,이런 모음이 있을줄이야~


듣고 너무 좋아서 올려드려요.


오늘 함께 감상할 노래모음은


2009년 멜론차트 TOP90 히트곡 모음입니다.


1위부터 80위까지 들어볼 수 있어요.


11년전 어떤 노래들이 인기있었는지 이거 하나면 알 수 있습니다.


년도별 히트곡 모음 많이 들어봤는데 이렇게 차트가 올라온건 처음 들어보는거 같아요.





지금 노래들과 비교해 봐도 전혀 촌스럽지 않네요.


확실히 90년대 노래, 2000년대 초반 노래들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2009년쯤에는 이미 이런 스타일의 노래들이 자리 잡았었나봐요~


지금 노래들과 크게 다르지는 않지만 11년전 노래들이라 그런지 추억이 있네요.


그래서 저는 듣기 더 좋았습니다.


지금은 활동하지않는 그룹들 노래도 정말 많습니다.


인기그룹이라도 계약기간 만료되면 재계약을 안해서 없어진 그룹들이 많자나요.





해당 그룹 팬들이 차트에 있는 노래들으면 감회가 새로울 것 같네요.


지금은 신곡 거의 안듣는데 이때까지만해도 저도 노래도 듣고 그런 평범한 삶을 살았었나봐요.^^


80곡 중에 모르는 노래가 10곡도 안되네요.


다 아는 노래들이라서 들으면서 소름 돋더라구요.


옛날 생각이 많이 나서 추억에 한번 빠지고, 노래가 좋아서 빠지고 너무 좋았습니다.





80곡 노래제목은 정리해 드리지 않을께요.


어차피 영상 재생되면서 1위부터 연속으로 재생됩니다.


순위도 다 나와있어요.


거기에 제목까지 나옵니다.


아는 노래더라도 가사를 모르는 것들이 더 많을텐데 가사가 나오니


따라 부르고 싶은분들은 보고 따라서 부르세요. 아는 노래 다 따라부르면 목 쉽니다.






2009년 히트곡 모음 감상하겠습니다.


11년 전에도 역시나 SM, JYP, YG 소속 가수들 인기가 많았네요.


지금과 인기그룹은 다르지만 역시나 이때도 상위권에 대형기획사 소속가수들 노래가 많습니다.


2NE1 노래 정말 좋아했었는데 개인적으로 해체해서 너무 아쉬운 그룹입니다.




멜론 2009 top 80 (유튜브)





음질도 좋고, 노래 이어질때 끊김도 없어서 듣기도 편해요.


80곡 연속재생되어서 손 안대고 계속 들을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2009년 노래를 사람들이 많이 찾는 이유를 알 것 같네요~


한해에 빅히트를 쳤던 노래들이 이렇게 많을 수 있나요? 순위권 노래들 보면 엄청납니다.





손담비 토요일밤에가 18위 에요.


물론 시기가 중요하겠지만 그래도 엄청나네요.


이 노래가 09년 3월에 나왔으니 이 차트는 2009년 말 기준일 것 같네요.


초에 했으면 토요일밤에가 10위권 밖에 있을리가 없겠죠.


카라 미스터, 에프터스콜 디바, 휘성 불면증 등 20위권에 있는 곡들도 대박났던 노래들이네요.





5시간이 넘는 재생시간인데 시간 금방갈거에요.


잠깐 듣다보면 1시간이 그냥 훌쩍 지나있습니다.


2009년 히트곡 연도별 최고 인정입니다.


노래곡수가 좀 많기는 하지만


한번에 듣기 힘들다면 나눠서라고 들어 보세요.


지금은 찾지 않는 그때의 명곡들도 너무나 많습니다.


다시 한번 많은 사람들이 그때의 노래를 들어봤으면 좋겠어요.


휘성 노래모음 40곡 숨겨진 명곡들 듣기


김종국 노래모음 42곡 듣기


레드벨벳 노래모음 히트곡 20곡 듣기


에일리 노래모음 20곡 히트곡 연속듣기


걸그룹 노래모음 84곡 신나는 댄스곡 듣기